저칼로리로 포만감 가득한 콩비지 다이어트



 저칼로리로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콩비지 다이어트는 저칼로리이며 대두 ISO플라본이 포함되어 있는 것 등이 알려져 있어 건강식으로 좋습니다.또한 콩을 이용했기 때문에 저칼로리는 물론 식이섬유와 위에 부담이 적은것도 특징입니다. 


- 콩비지를 먹어서 체중감량이 가능할까?

 이 콩비지 다이어트는 "콩비지를 사용하여 저칼로리의 요리를 먹는다" 라고 하는 체중감량 방법입니다. 비지는 100g당 111kcal와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비지보다 칼로리의 높은 식품 대신에 요리에 이용하는 것으로 섭취 칼로리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 비지가 좋은 점은 무엇일까?

 저칼로리인 것은 물론의 콩비지는 식이 섬유를 많이 포함해 배가 든든하게 하는 것도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가격이 저렴한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콩비지는 많은 다이어트 보조 식품과 비교해 가격대비 효과가 좋은 음식이라고 볼 수 있겠지요.

a) 콩비지에 포함되는 대두 ISO 플라본의 효과

 대두 제품에는 대두 ISO 플라본이 포함되어 여성의 건강에 좋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대두 ISO 플라본은 갱년기 장애나 2형 당뇨병의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으며 또한 골다공증에 대해서는 특정 보건용 식품으로서 '뼈를 건강하게 해준다'라고 하는 표시가 허가된 제품도 있습니다. 한편 여성호르몬의 1개인 에스트로겐을 닮은 특징을 가지기때문에 유방암이나 자궁체암 등의 리스크를 줄인다고도 여겨지고 있습니다.


- 콩비지 다이어트를 실시하는데 있어서의 주의점

 먼저 콩비지는 많은 기름 성분을 흡수하기 쉬운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입맛을 살리기 위해서 마요네즈를 더하면 결과 칼로리가 다소 높아집니다. 따라서 식초나 국물 술 등의 기름 성분의 적은 조미료를 활용합시다. 다음으로 콩비지는 썩기 쉽고 생으로는 장기 보존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수분을 날리고 나서 냉동하면 생으로에서도 보다 길게 보존을 할 수 있으니 보관법에 유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