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의 효능 및 황화아릴
 냄비에 빼놓을 수없는 재료이며, 일년 내내 활용되는 파이기도 합니다. 일식 중에서도 생강, 고추 냉이와 함께 양념에 빠질수 없는 재료이기도한데요. 야채로 볶음이나 닭 꼬치 등에도 사용하고, 중화 요리 등으로 사용되는등 다용도로 사용됩니다. 이런 대파의 효능은 피로 회복, 스트레스 및 불면증 완화, 노화방지 및 생활 습관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대파는 피로가 있거나, 스트레스가 많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감기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파입니다.

 대파의 영양 · 기대 효과
 대파는 전체의 약 90 %가 수분으로 100g 28kcal로 칼로리를가지는데요. 기본적인 영양가는 그다지 높지 않은데, 대파가 대파의 효능으로 간주할 수 있는건, 마늘 등과 같은 황화아릴 (알리신) 이라는 성분에 기인한 바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피로 회복 · 체력 강화]
 대파에 들어있는 황화아릴 (알리신)은 비타민 B1의 흡수를 촉진하고, 비타민 B1의 지속시간을 길게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비타민 B1은 포도당의 에너지 변환, 피로 물질 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서 피로 피로 회복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불면증 완화]
 당 대사 이외에 비타민 B1은 뇌의 중추 신경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우울하거나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알리신 자체에도 신경계의 흥분을 가라 앉히는 작용(또는 진정작용) 및 대파의 효능이 있기때문에 좋은 향기는 아니지만 자른 양파를 머리맡에 두는 것으로 잠들기를 좋게하는 민간 요법도 있습니다. ..향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겠지만요.하하:D
[노화 · 생활 습관병 예방]
 알리신은 활성 산소를 대표하는 자유라디칼 (스트레스,자외선,담배 등)에 의해 일어나는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이 높고, 산화에 의해 생기는 노화 방지에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풍부한 것은 아니지만,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비타민 E 등 항산화 작용이있는 비타민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의 기미와 주름 다크 서클 등의 예방에 도움이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외에 알리신의 항산화 작용은 혈관을 튼튼하게하는 작용도 있을 수 있어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하여 혈전 및 동맥 경화 예방 및 고혈압의 개선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피로뿐만 아니라 생활 습관병이 신경이 쓰이는 분에도 도움 줄 것입니다.

[냉증 개선 감기 예방]
 알리신은 항산화 작용 외에도 모세 혈관을 넓혀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는 작용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일에서 혈액의 상태와 혈관의 상태를 정돈하고 혈액 순환 촉진에 의해 오한 해소에도 좋은 대파의 효능을 가집니다. 혈행 불량에 의해 일어나는 두통이나 어깨 결림 · 생리통 등의 완화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따뜻한 성질과 알리신 성분의 강한 살균 작용으로 감기 예방으로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