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꽁치 먹는법 및 선별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통조림하면 떠오르는게 참치 꽁치 등이 있습니다. 그만큼 많이 잡히며 저렴하며 친숙한 생선이기도 합니다. 꽁치는 여러 지역에 골고루 분포하며 한*중*일에서 많이 먹는 생선입니다. 
 이런 꽁치는 오메가-3,EPA,DHA가 풍부해서 혈액을 깨끗히 해주고 피로회복, 기억력 향상, 체력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이런 꽁치 먹는법과 구입시 선별법을 정리해봤어요.
- 꽁치 구입시 포인트는 무엇인가?
 통조림으로 구입을 하지 않고 신선한 생선으로 구입을 한다면 국산과 수입산 혼동에 주의를 해야하는데요. 국내산은 등쪽은 짙은 청색 배쪽은 은백색, 꼬리의 육질은 황색을 띄는 반면 수입산은 등쪽은 검은 청색, 배쪽은 흰색을 띕니다. 국내산은 가늘고 긴편이고 수입산은 굴고 큰편입니다. 또한 수입산은 봉수망으로 어획하기 때문에 아가미손상이 적으므로[국내산은 자망으로 어획] 아가미 손상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 꽁치 먹는방법은 ??
 꽁치 자체가 지질양이 많은 물고기 이기때문에 기본적으로 냉동보관이 좋습니다. 또한 기생충이 있기 때문에 날것으로 먹는것을 피하며 가열 조리를 하는게 안전합니다. 꽁치는 배추,무,감자,참깨,생강,양파 등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이 재료와 같이 찌개나 조림 용도로 사용하면 맛있는 한끼 식사가 될거라 생각되네요. 여기까지 꽁치 먹는법 및 선별법에 대해 알아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