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구취 예방에는 어떤 음식이나 음료가 효과가 있을까요? 소중한 데이트와 외출 전에 걱정되는 것은 냄새일 겁니다. 특히 구취는 자신보다 상대를 실례를 주기 때문에 격식있는 자리일수록 주의해야되죠. 사실 그 신경 쓰이는 구취, 음식으로 방지 할 수있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미리 먹고 잘 활용하려면, 구취 예방이 가능한 음식과 음료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 구취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및 음료
구취의 예방에 효과가있는 음식, 그리고 음료를 소개합니다.
a. 껌으로 인한 타액분비 촉진
 입이 심심할때 씹는 껌은 구취 예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껌 자체에는 구취를 줄여주는 효과는 없지만, 오래 씹는 계속하여 타액 분비가 촉진됩니다. 이렇게함으로써 구강 건조를 방지하고 결과적으로 세균 번식이 억제되어 구취를 예방 될 수 있습니다.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탈취 효과가있는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된 껌을 씹는 것도 한방법이 됩니다.


b. 우유를 마셔보자
 마늘을 먹은 후에 우유를 마시면 냄새가 억제된다고 들은적은 없습니까? 이것은 우유를 마시는 것으로 위벽에 막을 만들어, 냄새의 원인이 되는 성분을 감싸주기 때문에 냄새 자주나는 식사 시간은 우유를 마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 생야채를 먹어보자
 사실, 생야채도 구취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생야채는 효소와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대장의 움직임이 활발하게되면 쌓인 노폐물이 밀려 나고 노폐물에서 나오는 불쾌한 냄새가 없어집니다. 결과적으로 체내의 나쁜 냄새를 줄이고 구취를 줄여주는 거죠. 생 야채는 샐러드로 섭취하면 먹기 좋겠네요. 단, 양배추는 구취의 원인이되기 쉽기 때문에 피합시다
d. 요구르트와 파인애플 섭취도 도움이 된다
 혀가 더러워지면, 거기에 세균이 증가하고 구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먹고 싶은 것이, 파인애플일텐데요. 파인애플에 들어있는 효소가 혀의 흰 태를 제거 해주고 구취를 예방합니다. 식이 섬유도 풍부하므로 체내에서 냄새 예방도 할 수 있군요. 그 밖에도 요구르트에 들어있는 유산균에도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생 야채 샐러드와 함께 플레인 요구르트, 파인애플을 먹으면 완벽하네요.
e. 식후에 녹차나 레몬을 섭취하자
 녹차나 홍차 등 차류에 포함 된 카테킨은 탈취 효과가 있습니다. 차 찌꺼기를 냉장고에 넣으면 냄새가 잡히는 것은 이 효과 덕분인데요. 차를 마실 때 설탕을 뺀 레몬티로 마셔 봅시다. 레몬에 들어있는 구연산에는 살균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입안의 세균 번식을 억제 해줍니다. 그러나 차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뇨 작용에 의한 탈수에 주의하십시오.
f. 먹은 후에는 구강 관리를 합시다
 탈취 효과가 높은 식사 후에는 양치질 등 구강 관리를 합시다. 아무리 효과가 있어도 입이 더러운 상태에서는 세균이 늘어납니다. 치약이 어렵다면 입을 물로 충분히 씻어 내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달라집니다. 음식을 잘 선택하고 입 케어를 제대로 수행하여 구취가 신경이 쓰이지 않는 생활을 보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