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재채기 멈추는법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격식있는자리나 공공장소에서 주의해야하는게 소음일겁니다. 과자를 씹는 소리나 핸드폰 울림등은 본인이 사전에 대처를 하면 금방 없앨수 있지만, 재채기는 참기가 힘듭니다. 기침같은 경우는 입을 막거나 소리를 작게 하는것은 가능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소음을 줄일 수 있지만 재채기는 거의 반사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인식을 했을때는 이미 재채기를 한 후죠. 따라서 이번에는 이 재채기 멈추는법을 소개합니다.


- 재채기를 멈출 방법은 뭘까??
 할 수 있다면 재채기를 하는 것이 몸에 좋지만, 그것도 상황에 따라 다르지요. 아래는 재채기를 억제하거나 완화 방법 을 몇 가지입니다.
a. 재채기가 나올떄 인중을 눌러보자
 재채기가 나올 법한 때 인중을 조금 강하게 눌러주면 코를 향해진 의식이 순간 인중으로 가기 때문에 재채기를 하려고 하는 무의식적인 반응이 멈춰 버릴 수 있습니다. 손가락 1개로 억제보다는 두 손가락으로 눌러주는게 좋습니다.
b. 코주변의 경혈을 자극하자
 다른 재채기 멈추는법으로 코 주변의 경혈을 자극하여 재채기를 멈취봅시다. 콧방울 옆이 움푹 들어간 곳 주변에는 경혈 많은데요. 손가락으로 천천히 5 번 정도 누르면 재채기와 코 막힘 등의 코의 불편함이 줄어듭니다. 코의 번들거림이 신경 쓰이는 경우는 기름 종이와 손수건 등을 사용하면 되겠네요.
c. 코로 크게 숨을 들이 마시고 내뱉자
 코에서 마음껏 숨을들이 마셔보세요. 이미지로는 코로 심호흡을하는 느낌입니다. 먼저 괴로워 질 때까지 마음껏 코로 숨을 흡입합니다. 그 다음 극한까지 흡입하는 경우 천천히 코로 숨을 내 쉬는데 한계까지 숨을 내 쉽니다. 이것을 3 회 정도 반복 해보세요. 코에 자극이 없기 때문에 재채기가 멈출 수 있다고 합니다.
- 할 수 있다면 빨리 해소하는게 깔끔하다
 이런저런 재채기 멈추는법이 알려져 있지만, 코가 가려워하는 재채기는 할 수 있으면 참지 말고 화장실이나 휴게실에서 해소해버리는 것이 가장 깔끔합니다. 그렇지만, 조용히하지 않으면 안 장소에서 움직일 수 없을때는 이번에 소개 한 해결책을 해보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다만, 임시 방법이기에 재채기의 원인을 알고 있다면 병원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되겠지요. 또한 마스크로 방어하는 등 으로 주변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