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의 생활에서 알게 모르게 혹사 해 버리는 눈은 보기가 힘들어지면 비로소 소중함을 알게 기관입니다. 최근에는 스마트 폰이나 PC의 영향으로 젊은사람들 중에서 눈의 초점 조절이 나빠지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눈을 돌보는 데에는 스마트 폰 등을 사용하지 않고, 때때로 눈을 쉬게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더욱 시력에 좋은 음식을 먹고, 눈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그래서 눈을 돌보는 데 효과가있는 눈의 피로에 좋은 음식 6개를 소개합니다!
- 눈에 좋은 음식은? a. 블루 베리
 텔레비전 등에서 나오는 시력에 좋은 음식의 대표격으로 블루 베리가 있습니다. 블루 베리가 눈에 좋다고 알려지는 것은 폴리 페놀의 일종 인 '안토시아닌' 을 포함하고 있어서인데요. 안토시아닌은 시신경의 움직임을 돕는 '로돕신'의 생성을 도와 로돕신이 증가, 결과 시신경의 움직임이 좋아져 눈의 초점 기능과 야간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블루 베리 이외에는 빌베리와 카시스도 도움이 됩니다.
b. 당근
 학교에서 배울때 시력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면 당근이라고 얘기하는데요. 당근에 들어있는 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바뀝니다. 비타민 A는 눈의 건조를 막는 역할 이 있고 아이아이에게도 좋습니다. 다만 비타민 A는 많은 너무 많이섭취하 두통과 식욕 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있는데요. 보충제 외의 자연적인 음식은 과다하면 배출하기 때문에 보조 식품보다 당근등으로 '카로틴'을 섭취하는게 이상적입니다.




c.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 A를 다량 함유하지만, 눈에 좋은 성분인 '루테인'도 많이 있습니다. 루테인은 망막과 수정체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자외선 등 유해 광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루테인을 섭취하면 백내장의 위험을 줄이는걸 기대할 수 있습니다. 루테인은 시금치 이외에도 브로콜리나 케일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d.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루테인 비타민 C ·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어 종합적으로 시력에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 C는 피부뿐만 아니라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눈 세포의 활성화에 도움이됩니다. 비타민 E는 혈액 순환 촉진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안구 건조증이나 눈의 피로 예방과 회복에 효과 적입니다. 루테인의 효과까지 합치면 종합적으로 노안 예방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e. 돼지 간

 돼지 간은 비타민 A · 비타민 C · 비타민 B 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중 비타민 B군은 에너지 공급에 관여, 피로 회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특히 B1 · B6는 눈의 신경을 건강하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2는 각막을 보호하는 기능이 뛰어납니다. 비타민 B1은 콩이나 장어, 비타민 B6는 참치 닭고기와 계란 바나나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2 관해서는 계란· 우유·등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겠지만 돼지간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f. 연어
 연어에는 눈의 피로 회복과 눈의 질병 예방 전반에 효과가 있는데요. 특히 눈의 초점 기능 회복 효과가 높고, 근시 회복과 스마트 폰에 의한 노안 예방에도 연결됩니다. 또한 오메가-3가 풍부해서 눈의 다크서클을 줄여주는데도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