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파인애플 칼로리에 대해 알아볼까하는데요. 파인애플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다른 과일과 함께 맛이 돋보이는 과일입니다. 통조림이나 과일 등의 형태로 판매되고 있는데 칼로리 관해서도 생파인애플이라면 몇칼로리이고 통조림이면 칼로리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편리한 통조림이 시럽과 당분이 섞여있어 조금 칼로리가 높을까 걱정될수 있는데 이번에는 이 파인애플 칼로리를 정리해봤어요.
-일반 파인애플인 경우
 궁금한 파인애플 칼로리이지만, 생이면 경우는 100g에 51kcal정도로 의외로 낮은 칼로리를 가집니다. 100g이라고하면, 약 3센티미터 두께로 잘라 둥글게 자른 무게에 해당됩니다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금방 포만감이 들어 체중감량 효과에도 도움이 됩니다.
-통조림의 경우
 통조림 파인애플의 경우 설탕과 시럽에 붙인 상태에서 가열 처리를 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 C와 부로메린의 효과가 생파인애플보다 떨어집니다. 더욱 걱정되는 칼로리이지만, 100g 당 약 90kcal로 다소 높은데요. 가장 인기있는 3호 캔의 경우, 파인애플은 약 340g정도 있습니다. 
 즉, 340g에 파인애플 칼로리는 약 377Kcal정도 나갑니다. 이는 시럽에 붙어있는 당분이 섞여들어가기 때문에 열량이 높아집니다. 덧붙여서 통조림 시럽이지만, 물 1에 설탕 1 ~ 2의 비율로 만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3호 깡통이라면 시럽은 약 200g정도이기 때문에 그안에 설탕도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설탕 100g의 열량은 384kcal이므로 시럽 200g의 경우 768kcal라는 높은 칼로리를 가집니다. 따라서 통조림을 먹을 경우 가능한 시럽은 마시지 않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