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는 변비해소나 피부(皮膚)미용에 도움을 주는 음식인데요. 최근에는 마트에 흔히 볼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려 열대 과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외국에 갈 필요 없이 여러과일을 쉽게 접할 수 있다는건 참 좋은것 같아요.ㅎㅎ;; 건강과 미용에 좋은 아보카도, 어떻게 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을까요? 아보카도 보관법을 알아봅시다.
만일 아보카도가 잘 익었다면 냉장고에서 2-3일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익지 않은경우는 상온에서 익혀야 됩니다. 원래 아보카도는 나무에서 익히지않고 따서 실내온도에서 익힙니다.
자연스레 익히고 싶을때는 실내온도에서 과일바구니에 담아 보관하면 됩니다. 빨리 익히고 싶을 경우엔 알미늄호일이나 갈색(褐色) 종이에 싸서 실내온도에서 보관하면 되구요. 아보카도를 자른후에는 레몬즙(汁)을 발라주면 변색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당일날 사용하는거라면 차가운 물에 담궈놓으면 산소(酸素 )와의 접촉을 막고 맛도 신선하게 유지시켜줍니다. 이 방법은 서양에서 자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 다음이 레몬 즙(汁)을 사용하는 법이구요.
 냉장보관시 가장 적합한 온도는 8도에서 12도 사이라고 합니다.  덜익은 아보카도 보관법은 상온에 두는 것인데요. 덜익은 것은 익을 때까지 통풍이 잘되는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숙성시키는 것이 좋아요.
냉장 보관이면 비닐이나 지퍼팩에 넣어두고 드시면 되는데요. 밀폐용기에 두면 2-4일간은 보관이 가능해요. 냉장고 안에 너무 오래 두면 과육이 검게되거나 상 할 수 있으니 냉장보관할 경우 가급적 빨리 먹는게 좋습니다.  만일 냉동보관을 하는경우 해동을 하면서 신선도와 맛이 떨어지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