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핑을 하면서 가끔씩 키보드를 떨어뜨리거나 아이들이 잘 못 눌러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이전에 생각한것과 다른 형태가 보여질 때가 있습니다. 이 인터넷 주소창 사라짐같은 경우도 타인이나 본인에 의해서 사라질 경우가 생기는데요. 복구하는 단축키가 있는지 다시 원래상태로 돌아갈 방법은 없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한번 몇가지 정리해 봤습니다.
1. 일단 F11을 눌러보자
 일단 주소창이 사라지는 이유는 바로 주소숨김 기능 때문인데요. 주소숨김기능이 작동되는 대표적인 기능이 전체화면을 했을때입니다. 전체화면의 단축키는 키보드 [F11]인데요. [F11]을 누르면 전체화면이 됐다가 다시 [F11]키를 누르면 축소가 됩니다. 축소가 되면 위의 그림과 같은 창으로 전환 되는데요. 그때 상단을 보면 주소입력란이 있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2. [F6]를 눌러보자

 단축키 키보드 [F6]는 주소입력을 여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주소창이 표시될 수 밖에 없는데요. 만일 주소창이 안뜨면 익스플로러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었거나 프로그램 충돌이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재설치 또는 악성코드 검사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3. 그래도 안되면 모든 환경설정 초기화를 해보자
 이런 인터넷 주소창 사라짐이 계속 된다면 익스플로러를 초기화해보시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요.
[순서1] 익스플로러 창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한다음 [인터넷 옵션(O)]를 클릭한다.

[순서2] 상단의 [고급]탭을 클릭하고 [원래대로(S)…] 버튼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

 [순서 3]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개인 설정 삭제(P)]를 클릭한 다음 [다시 설정(R)]을 클릭합니다.

[순서4] 아래와 같이 나오면 [닫기(C)]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한다면 아래 사진의 하단에 보면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다시 시작해야합니다"라는 문구가 생기는데요. 일단 인터넷 창을 닫은 다음 다시 열어보면 초기화가 되어 있을겁니다.

이렇게 해도 안된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문제로 보여지지않고 다른 응용프로그램으로 인한 충돌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이나 여타 보안프로그램이지만 인터넷 주소창 사라짐과는 연관성은 극히 낮지요. 음..필자생각엔 이렇게 해도 해결이 안된다면 Firefox나 Chrome등을 사용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