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이 유행하기 시작한시기에 감기에 걸려버리면, 감기 증상인지 독감 초기증상인지 판단하기 어렵니다. 12월-3월 사이에 인플루엔자 유행시기에 가족이나 학교나 직장 등 주위에 인플루엔자에 감염된 사람이 있다면, 본인도 인플루엔자에 감염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독감 초기증상을 알고 감기 독감 차이에 대해 알아봅시다.
감기 독감 차이는?
 일반 감기는 다양한 바이러스가 점막을 통해 체내에 침입하여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 주된 원인입니다. 증상은 전신에 이르는 경우가 많으며, 재채기, 콧물, 코 막힘 인후통, 기침, 가래, 발열 등의 증상이 발생합니다.
 한편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발생하지만 급격한 고열이 발생, 두통, 근육통, 관절통, 전신 권태감 등의 증상이 5 일 정도 계속됩니다. 감기 독감 차이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a) 감기는 발열 미열 ~ 37 ℃ 정도, 주요 증상은 재채기, 기침, 콧물, 코 막힘, 천천히 발병하며 약한 오한이 생깁니다. 기침은 약간있으며 가벼운 두통*근육톡*관절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발병초기에 콧물이 나오며 발병시기는 1년정도입니다.
b) 독감은 38 ~ 40 ℃의 고온이 생기며 열이 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두통, 근육통, 관절통이 생기며 급격하게 발병합니다. 강한 오한이 생기며 심한 기침이 많습니다. 두통이 심하며 발열 후 후반에 콧물이 나옵니다. 발병은 주로 12월에서 3월에 나타납니다.
독감의 초기 증상은 무엇?
 이 독감의 초기증상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 많이 발생되는 증상을 나열해봤습니다.
- 38도 이상의 고열
- 몸 마디마디의 통증
- 근육통,피로감,전신 오한
- 두통,구토,설사
- 호흡 곤란 및 기침이나 가래, 재채기
인플루엔자 A형과 B형은 증상이 다르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A형과 B형이 있습니다. 감염된 여부에 따라 증상이 다를 수 있습니다. 먼저 인플루엔자 A형인경우 38℃~40℃의 고열이 발생되며 강한 오한과 한기가 있습니다. 또한 강한 관절통과 근육통이 생기고 12월에서 2월에 유행합니다.
 반면에 인플루엔자 B형은 미열 또는 보통 체온인 경우도 있으며 설사나 메스꺼움,구토 증상이 나타납니다. 2월에서 3월에 유행합니다. 뭐..대체적으로 그렇다는거지 자세한건 병원가서 진단하는게 훨 빠를거라 봅니다.
열이없는 경우에 주의!
 인플루엔자에 감염 되어도 열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열이 나지 않았다고해서 유아 아동이라면 단순한 감기라고 넘어가선 안되지요. 인플루엔자에 감염되어 있어도 열이 나지 않는 이유는 인플루엔자 B 형에 감염된 감기약, 해열 진통제를 마신 독감 예방 접종을 한사람중에 생기며 환절기나 겨울에는 유아 아동이면 정기적으로 병원에 진찰을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여기까지 독감 초기증상 및 감기 차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