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p계좌 개설 순서는 어떻게 되나?

음..IRP는 Individaul Retirement Pension의 약자로 사용되는데요. 즉 개인 퇴직연금 계좌라고도 부릅니다. 대부분의 금융회사에서 IRP계좌를 만드는게 가능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개설하려는 은행에서 irp계좌 개설을 하시면되는데 개설을 하려면 당연히 필요한 서류들이 있겠죠. 이에 대해 정리를 해봤습니다.
예전에는 퇴직금을 따로 입금을 하거나 하는 방식으로 받았지만 현재는 IRP[또는 개인퇴직연금]계좌를 통해 지급을 하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신청은 가까운 은행에 방문하여 irp계좌 개설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물어보면 직원이 설명을 해줄겁니다. 그리 어렵지 않는 작업이기 때문이죠.
일단 미리 가져올 서류는 없습니다. 신분증만 등고가서 창구직원이 주는 서류에 여러 인적사항에 작성하고, 작성하고..작성하면 됩니다.
하하:D 이 서명하는 문서가 여러장이기 때문에 농담이지만 손이 저리기까지 합니다. 약간 두께가 나가지만 이 작업을 끝내야 계좌가 개설되기에 열심히(?) 서명을 하시면 됩니다. 아마 형광펜으로 다 체크가 되어 있을거라 봅니다. 그 부분만 인적사항을 기제하면 될 듯 싶군요.
아주 많이 개설은 하지 않지만 드문드문 신청하기 때문에 오래걸리지 않고 서류만 잘 작성하면 금방 끝날겁니다.
개설할때 한가지 물어보는건 바로 계좌해지건에서 물어봐야되는데 이유라면 은행에서는 돈을 받으면 다른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계좌를 계속 유지할지 받으면 바로 해지할지 생각해보시고 문의해보셔야합니다. 큰돈이 들어오는거니 만일 묶여있다면 해지기간이 길어지니 한 번 생각을 해보셔야할 부분인듯 싶네요. 어짜피 직원이 물어볼겁니다. 하하:D 이렇게 개설이 되면 통장사본을 회사에 제출하면 알아서 처리가되고 지급이완료되면 연락이 올겁니다. irp계좌 개설과 해지는 어렵지 않기 때문에 가까운 은행에서 해보시면 될 듯 싶네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