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방귀냄새 지독한 원인은 무엇인지 정리해봤어요. 많은 국가에서 공공 장소에서 방귀를 뀌는 것은 매너 위반이지만, 방귀는 몸에 필요한 생리 현상입니다. 자주 방귀를 참으면 입에서 나온다고도 하는데 과연 사실일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참았다 방귀는 어디로 가는지 방귀냄새 지독한 원인은 뭔지 알아봅시다.
[방귀의 일부는 입에서 나올수 있다.]
 방귀를 참으면 장내에 쌓인 가스가 소장으로 역류하여 장벽에 흡수되어 혈액에 녹아듭니다. 혈액을 타고 방귀는 몸을 둘러싸고 소변과 피부, 그리고 호흡을 통해 체외로 배출됩니다. 즉, 참은 방귀의 일부는 한숨으로 입에서 나옵니다. 최근 구취가 신경이 쓰이는 분은 방귀를 참고있는 것이 원인 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일부만 나오기 떄문에 입에서 나오는 방귀냄새 지독하지는 않습니다.
[방귀를 참는과 피부염이 일어날수 있다?]
 방귀는 체내에 쌓인 가스를 배출하는 인간에게 필요한 생리 현상이므로 과도하게 인내를하면 몸의 문제에 연결되어 버립니다. 그 중 하나가 피부염입니다. 혈액 중에 방귀 성분이 녹아드는 것은 혈액 여과 역할을하는 간장에 부담을 줍니다. 간 기능이 나빠지면 혈액의 여과가 제대로되지 않습니다. 혈액의 노폐물이나 유해 물질이 남아 몸 이곳저곳 떠돌아디나며, 이것이 피부염에 연결되어 버립니다. 또한 혈액에 녹아 든 방귀 성분을 여드름으로 체외로 배출하려고하는 작용도 막아 버리기 때문에 방귀를 참는 것은 피부염에 연결되어 버립니다.
[방귀 냄새의 원인은? 방귀의 냄새를 개선하는 방법]
 필요하면 방귀를 참아라는 소리리도 있지만, 그 큰 원인은 냄새라고합니다. 방귀의 냄새를 개선하기 위해 중요한 것이 식생활입니다. 방귀의 냄새는 먹는 음식의 냄새의 강도에 영향을 받습니다. 대부분 매운음식 또는 자극적인음식일 수록 가스 및 냄새강도가 센게 많으며, 음식일수도 있지만 본인의 장 관련 질환 때문에 생길 수 있습니다.
 마늘같은 냄새가 강한 음식이나 고기같은 소화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음식은 방귀 냄새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그 외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 해서 가스를 생성하는 음식도 있는데 대표적인게 고구마입니다. 따라서 음식을 먹어서 방귀를 많이 뀐다는건 절대 몸이 나빠서가 아니라 소화가 잘된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반대로, 녹차와 요구르트, 콩은 정장 작용이 있고, 방귀 냄새를 완화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방귀는 본래 체외로 배출되어야 성분이므로 인내심을 체내에 남아 있으면 몸에 좋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방귀를 뀌기 어려울때는 화장실에 가거나 조용한데에서 해소하십시오.여기까지 방귀냄새 지독한 원인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