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제대를 하고나면 이제는 사회인이 된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이때부터  철이 들었다면 취업준비를 하고 미래에 대해 걱정하게 되는데요. 이런저런 취업 프로그램이나 취업 구비서류증에 가끔 군복부확인서 발급을 해오라고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복무한것을 굳이 확인해야되는 의문이 남지만 그래도 발급을 하라고 하니 발급을 받아야되겠죠. 하하:D 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사실 군복무확인서라기보다는 병적증명서라는 단어가 올바릅니다. 우편으로 하면 1000원이하의 수수료가 있지만 단순히 인터넷으로 군복무확인서 발급 하는경우 수수료는 없습니다.
 검색 포털[네OO]에서 군복무확인서라고 검색해보시면 아래그림과 같이 나올겁니다. 여기서 [인터넷신청]에서 민원신청하기라는 버튼을 클릭합시다.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수수료 구비서류등을 알 수 있는데요.

구비서류가 있다고 했는데 만일 본인이라면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즉, 인터넷 신청이면 본인인증으로 신분을 증명하면되죠.
 페이지에서 오른쪽 하단에 [인쇄하기]옆에 [신청하기]버튼이라고 있습니다. 확인하고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을 하게되고 그 다음 페이지은 인정사항을 기입하는 란으로 넘어가게됩니다.
여차저차 인적사항과 주어진 빈칸의 내용을 기입하고 신청하면 군복무확인서 발급신청이 끝납니다. 처리 시간에 대해 궁금해 하실수도 있는데, 가령 복무필자와 미필자는 3시간 이내로 발급이 되며 병역면제자는 하루정도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