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개미라함은 베짱이보다는 근면성실하며 노력이 있는 벌목 개미과의 곤충인데요. 이 꿈에서도 좋은쪽으로 바라보는 견해가 많습니다. 개미꿈 해몽을보면 일반적으로 개미를 건드리지 않고 해를 끼치지 않는 꿈이라면 '승진', '본인이 하고 있는 일을 지인이 도와줌'과 같은 길몽으로 해석되고 만일 본인 의자나 침대에 기어오르거나 개미집을 부서버린다면 불화 또는 소란스러워진다는 흉몽으로 기울어집니다.
서두에서 개미는 근면성실하다고 했습니다. 따라서 개미의 행동이 길몽인지 흉몽인지 나타내는데요. 가령 개미가 먹이를 들고 이리저리 이동하는데 본인이 개미가 이동하는걸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때 제자리를 맴돈다면 개미하 하던일이 언제끝날지 모르므로 해몽도 본인이 하고자하는 일이 오랫동안 부진해진다는 뜻이됩니다.
반대로 개미가 먹이를 들고 개미집에 들어가거나 착착 일을 수행해 간다면 오랫동안 해오던 부진한 일들이 해소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꿈해몽이란게 사람의 말에 의해 지어낸 얘기니 너무 신용해서는 안되겠지요. 그냥 가볍게 그런가 보다하고 재미로 보고 넘어가시는게 좋을듯 싶군요.
그외 개미꿈 해몽을 보면 음..이번엔 나쁜쪽을 볼까요? 많이 알려져 있는게 개미집을 본인이 의도적이든 아니든 부서버리는 행동은 근래에 일이나 관계에서 불화가 생긴다는 의미입니다. 개미집을 부슨다는 행동은 왠만하면 하지 않는 행동이고, 꿈에서 스트래스가 많아 그것이 표출된거라 필자는 생각합니다.
그래서 과학자들이 연구에서 꿈은 사람이 살아가면서 강하게 자리잡은 기억이 한장면으로 표출되는거라고 하는 가설도 있습니다.
다른 예을 보면 밥을 먹고 있는데 밥상에 개미가 올라가 반찬이나 밥을 물어가는 꿈은 근래에 우환, 또는 재물 손실이 있다는 해석이 됩니다. 꿈에서 밥은 생명과 같습니다. 예로부터 밥은 의식주로 귀히 여겼기 때문에 밥이 없어지면 생명이 위험하다던지 재물 손실이 있다는 해석이 많이 있죠.
여기까지 개미가 이리저리 이동하거나 행동하는 내용인데 가령 물렸을때 개미꿈 해몽은 어떨까요?? 개미한테 물렸다면 본인의 마음이 어떤지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만일 물렸는데 불편한 느낌이 없다면 의도치 않은 재물이 들어온다는 말이되고, 만일 불편했다면 인간관계가 좋지 못한쪽으로 흘러간다거나 본인의 기운이 저하된다는 말이됩니다. 필자 생각엔 꿈은 현재 본인이 가지고 있는 마음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합니다. 마음이 싱숭생숭하면 꿈에서도 꿈을 꾸고 나서도 마음이 복잡할거고, 가벼운 마음이라면 행동함에 있어서도 긍정적으로 행동할거라 봅니다. 오늘 하루도 긍정적이고,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