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식자리나 지인과 밥한끼를 먹으면 음주를 하게 되는데요. 적당히 먹으면 좋겠지만 다음날 회식이 잡혀 있다면 회식이 끝난 다음에는 숙취가 장난아니게 올거라 생각됩니다.  숙취에 좋은 음식은 참 많습니다. 대표적인게 콩나물이 있겠지요. 이번에는 이와 관련해서 해설합니다.
먼저 레몬이 있는데요. 방송에서 외국에서 숙취해소 방법으로 레몬을 먹는다고 소개된적이 있습니다. 레몬은 체내의 혈당을 높여주고 숙취로 인한 탈수를 막아주므로 도움이 되는데요. 신맛때문에 레몬차나 아이스티 또는 벌꿀과 같이 마시는것도 좋습니다.
다음으로 숙취에 좋은 음식은 벌꿀이 있는데요. 벌꿀에 있는 과당이 알콜 분해를 촉진하고 음주로 인한 혈당저하를 막아주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면역력 및 피로회복에도 좋기 때문에 레몬과 벌꿀을 같이 마시면 효과적입니다.
 콩나물은 아스파라긴산이 있어서 간의 알콜 해독기능을 높여줘서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데요. 그래서 해장으로 콩나물국을 마시는 분들도 계시지요. 또한 콩나물은 간기능을 높여주는 성분이 많이있어 피로함을 덜어주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는 외국에서 숙취해소 방법으로 널리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토마토는 구연산이 풍부하여 위활동을 도와주고 알콜 분해를 돕는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여러모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매실차를 먹는것도 좋습니다. 매실에도 구연산이 많아서 피로회복 및 수분 보충을 도와주고 속을 진정해주는 성분이 많아 숙취해소에 괜찮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수분을 많이 보충하는게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체내에 떠돌아다니는 알콜 성분을 배출하고 수분과 알콜이 잘 희석되어 숙취해소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다만 단기간에 많이 마시면 좋지 않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거나 차를 달여 마시는게 좋습니다. 가령 유자차나 녹차, 레몬차, 벌꿀차 등이 있겠네요. 여기까지 숙취에 좋은 음식 몇가지 정리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