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새치 원인은 유전도 있지만 스트레스 또는 영양부족에서 생길 수 있습니다. 백발이라고하면 나이든 사람의 고민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실제로 최근 10대 20대에서도 백발로 고민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유전이나 정신적 스트레스, 영양 부족이나 과도한 다이어트에 백발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합니다. 또한 거기에는 병이 숨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새치 원인과 예방음식에 대해 몇 가지 소개합니다.
[백발(또는 새치)의 원인]
 사실 태어나서 생기는 머리카락은 색깔이 머리카락이 성장에 따라 색소가 이루어집니다. 백발이 되는건 머리카락에 있는 컬러색소세포(멜라노 사이트)의 움직임이 어떠한 원인으로 약화되어 머리를 검게하는 멜라닌 색소를 만들 수 없기 때문이라고 추측됩니다. 알려진 새치 원인은 자외선, 스트레스, 영양 부족, 유전 등 이 있는데요. 불규칙한 생활로 체력이 약해진 면역력이 저하되거나, 호르몬 균형이 무너지면 백발과 질병을 초래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새치와 연관된 질병]
 머리카락등 신체 외부의 변화는 몸의 위험 신호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으므로 초기에 변화를 발견하고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새치가 갑자기 늘어난 경우 다음과 같은 질환이 숨어있을 수 있습니다. 걱정되는 경우는 전문의에게 상담합시다.
- 갑상선 질환: 갑상선 호르몬의 분비 과다에 의해 생기는 병 
- 악성 빈혈 : 위 점막의 위축에 의한 내부 요인의 저하에 의해 비타민 B12가 부족하여 생기는 빈혈 
- 백반증 : 피부 색소를 만드는 부위의 손실을 불규칙 유도 만성 피부 질환 
[백발 대책에 추천 음식]
 백발의 예방과 개선에 흐트러진 생활 리듬과 식생활을 제대로 정돈하는게 필요합니다. 균형 잡힌 식사 이외에 다음과 같은 재료를 적극적으로 섭취합시다.

a. 티로신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인 티로신은 멜라닌의 생성 능력 향상에 도움이됩니다. 티로신을 많이 포함한 식품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치즈-두부-콩가루-콩-명란젓-땅콩-참치

b. 미네랄
구리 및 요오드 등 미네랄이 부족하면 멜라닌을 만들 수 없게되어 버립니다. 따라서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중 구리를 많이 포함한 식품 재료는 오징어, 게, 새우, 낫토가 있고 요오드를 많이 함유 재료는 다시마, 톳, 미역 등이 있습니다.
정리하면
새치를 무리하게 뽑으면 두피 손상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몇 개나 한꺼번에 뽑아 버리면 그냥 두피에 큰 피해를 줄뿐만아니라 굵은 백발이 나오는 원인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