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마카다미아 유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마카다미아는 역사가 짧은 견과류로 알려져 있습니다. 확인된 것은 1857년 호주 동부의 아열대 숲에서 발견되었다는 기록입니다. 그러나 그 이전부터 토착 원주민의 사람들은 마카다미아 너트를 먹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기록에 없다는 것만으로 식용의 역사는 그렇게 짧다고는 할 수 없을겁니다.
 발견 당시 식용으로 열매를 먹는 사람은 많지 않았으며 1800년도에 정원수 나 울타리 같은 장비를 위한 나무로 사용되고 하와이에도 자리잡게됩니다.
 1920년대에야 식용으로의 이용가치가 알려져 상업생산을 목표로 품종개량이 시작됩니다. 1940 년대에는 단맛과 지방이 강한 현재와 같은 마카다미아 너트가 만들어지게되고, 또한 마카다미아 농장에 면세 조치 등의 영향을 받은 1950년대말에는 재배 면적 1 위, 하와이를 대표하는 농산품입니다.
 여담이지만 마우이 섬 출신의 일본계 미국인 지킨다 및 타키타니씨와 아내 아이코씨가 마카다미아 초콜릿으로 감싼 것을 상품화하여 지역 과자점을 매입 '하와이 호스트(Hawaiian Host)' 브랜드를 만들었는데요.
 발매 당시 매출은 나빴지만 시행 착오를 반복 초콜릿 마카다미아의 풍미를 살려 가지고 다녀도 녹기 어려운 마카다미아 초콜릿을 만들어서, 하와이라고하면 마카다미아 초콜릿이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 상품으로 유명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