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은 내렸지만 기침이 멈추지 않고 가래가 생겼던 경험(經驗)이 다들 있을거라봅니다. 약을 챙겨먹어도 그리 효과는 미미해서 대략(大略) 1달동안가는경우도 있죠.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뭐..멈추는것보다는 완화하는 쪽으로 보는게 좋겠지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정리(整理)해봤습니다.
 기침은 유해물질이 기도 내에 들어오는 것을 방지(防止)하고 폐와 기관지(機關誌)에 존재(存在)하는 해로운 물질을 제거(除去)하는 지극히 정상적(正常的)인 신체방어 작용인데 생활에 불편을 줄 정도(程度)의 심한 기침이 장기간 지속(持續)되는 경우(境遇)는 원인질환의 정확(正確)한 진단과 치료가 필수적입니다.
 이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으로 실내면 가습기를 사용해 보세요. 건조한 경우(境遇) 기침 가래를 없애기 어렵기 떄문에 좋은 환경(環境)을 만드는게 좋습니다. 50-60% 적정(適正) 습도를 유지하는게 좋고 습도가 너무 높으면 곰팡이와 바이러스가 번식하기 쉬우니 주의해야합니다.
 식사는 음주(飮酒)나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수분을 빼앗겨서 가래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을 마시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단, 찬물은 기관지(機關誌)를 수축시켜 오히려 역효과(逆效果)니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차를 드세요. 차는 아무차나 마셔도 되지만 도라지나, 생강, 꿀,레몬 등 혈액(血液)순환을 좋게하거나 기관지(機關誌)에 좋은 음식을 차로 마시면 효과적이겠죠.
 목 주위(周圍)를 따뜻하게 해주는것도 기침 가래 멈추는 방법으로 좋은데요. 야외 외출시에는 넥워머나 머플러로 목을 감싸고 따뜻하게 하면 몸전체가 따뜻해지는 느낌이 들고 감기를 예방(豫防)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미세먼지가 많으면 잔기침이 많아집니다. 따라서 방(房)을 청결히 하는게 좋습니다. 공기 중의 이물질이 기도에 들어가면 기침이 나기 쉬우니 자주 방(房)을 청소(淸掃)하고 먼지를 제거(除去)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