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필요한 종이나 문서를 버리는 곳이 휴지통입니다. 운영체제안에서도 동일한데요. 이 휴지통이란게 말그대로 작은 휴지통입니다. 만일 넘처버리면 비워야되는게 휴지통인데, 실제로는 분리수거도 해야하고 번거롭지만 운영체제안에서는 버튼한번만 누르면 비워지죠. 
 이 버려진 물건들은 실제로는 복구하긴 어렵지만, 컴퓨터 안에서는 파일로 복원이 가능하기도 하죠. 이런 면에선 같은 휴지통이라 부르지만 약간은 차이 있는 휴지통입니다.

- 휴지통과 관련된 문제 그리고 해결책은??
주로 휴지통 관련하여 발생되는 문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몇 개의 파일을 삭제했는데 휴지통을 열어보니 파일이 없는경우
2. 키보드 [DEL]키를 누르면 대화창 없이 삭제되는경우
3. 바탕화면에 휴지통이 없어요...T>T;;;
이 내용을 위의 그림으로 알아보면 1번 같은 경우는 휴지통의 여유공간이 부족해서 바로 삭제되는경우 입니다. 따라서 위의 그림에서 휴지통 위치별로 각각 용량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기본 크기는 (MB)이기 때문에 전체의 대략 10-20%정도 잡으시면 될 듯 싶군요.

2번은 대화창없이 키보드[DEL]키만 누르면 삭제되는 경우인데 그건 위의 그림에서 [삭제 확인 대화 상자 표시(D)]에 체크가 해제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따라서 체크하시고 확인이나 적용을 누르면 대화상자가 나올겁니다.
3번은 바탕화면에 휴지통이 없는 경우는 사용자 설정에서 휴지통 체크를 해제해서 그렇지요. 윈도우 7 같은 경우는 아래그림과 같이 바탕화면 오른쪽 버튼 눌러 개인설정 누르면 왼쪽에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 을 누르면 아래그림 중앙에 보이는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창이 나오는데 휴지통이 체크 해제 되어 있을겁니다.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나올겁니다.
윈도우 10 같은경우도 비슷한데, 바탕화면에서 [개인설정]을 누르면 설정창으로 넘어갑니다.;;; 아래그림처럼 [테마]탭을 누르고 [테마 설정]을 누르면 위의 윈도우7과 같은 테마설정으로 넘어 갈겁니다.
여기서 부터는 설정하는 방법이 위에 얘기한것과 동일하기에 생략하겠습니다.
* 휴지통 삭제 복구는 어떻게 해야되나?
자.. 이제 휴지통에서 파일을 삭제했는데 복구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직접해보는건 복잡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되는데 대표적인 프로그램 중을 나열하자면 파이널 데이터[Final Data]와, 레큐바[Recuva]가 있습니다. 이중 레큐바가 조금 간단하면서 편리한데 이에대한 내용은 포스팅 한 내용이 있어서 링크 걸어 놓겠습니다.

[링크] : http://www.bookmarkocean.com/2018/07/recuva.html

해보시면 복구 가능한게 있고 없는게 있는데 흠...머라해야되나 주로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하드디스크 또는 SSD는 파일 복구가 힘들 가능성이 높고, 사진이나 영상을 저장하는 저장장치는 복구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유라면 덮어쓰기 비율이 운영체제가 설치된 저장장치가 높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영상이나 사진을 저장하는 저장장치가 덮어쓰기 비율이 낮기 때문에 복구가능성은 높죠. 다만 폴더 경로는 복구가 불가능 경우도 드문드문 있습니다. 즉, 파일은 복구 할 수 있되 이전에 저장한 폴더 상위경로/하위경로는 없어졌을 가능성이 크죠. 그래도 복구는 가능하기에 Recuva로 돌려보시고 한번 확인해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