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들이 한번 목이 아픈 경험은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여러분은 목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요? 각각의 치료방법은 있지만 이외에도 많은것이 꿀에 대처하는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목의 통증치료에 자주사용되는 벌꿀에 대해 소개합니다.
- 목이 아플때 벌꿀이 좋은 이유는? 벌꿀의 효과
꿀은 옛날부터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런 꿀은 실로 많은 기대효과가 있어서 그런데요. 몇가지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a. 소염작용
 꿀에는 살균작용이 있습니다. 옛날 약이 없던 시절에는 상처치료에 사용되었다고 합니다.이는 동양이 아니라 서양에서 나온 얘기입니다. 기원전 2100년전에 연고로 사용한 기록이 있을정도로 민간요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특히 뉴질랜드의 마누카숲에서 만든 마누카꿀은 효능이 좋다고 알려지면서 특산품으로 판매되기도 합니다.
b. 피로회복
 탄수화물이 몸에 좋지 않다는 건 오해에서 비롯된겁니다. 사실 탄수화물은 소화기능의 필수인 포도당을 만드는데 필수적인데요. 꿀에는 탄수화물이 들어 잇어서 피곤한 몸을 회복하는데 좋습니다. 꿀에 있는 성분 포도당 과당류는 체내에 들어가면 혈관에 바로 스며들어 흡수되기 때문에 에너지로 쉽게 바뀔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벌꿀은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c. 가래 및 기침을 줄여준다
 벌꿀은 살균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가래를 가라앉아주며, 벌꿀차는 기침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의 한연구에서는 어린이에게 소량의 꿀과 기침억제성분을 먹인 두 대상으로 연구를 했는데, 꿀을 먹은 어린이가 증상 완화에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동양에서는 감기를 멎게 하고 기침을 가라앉히는데 벌꿀을 사용했으며 감기예방 음식으로 벌꿀을 권하기도 합니다. 레몬과 함께있으면 더욱 좋겠죠.
d. 비타민이 풍부하다
 꿀이 몸에 좋다고 하지만 큰 이유중의 하나가 폭넓게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입니다.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C 등의 성분이 있으며 그외 폴리페놀과 미네랄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이 눈의 피로를 줄여주며 피로회복 및 생활습관병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