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토 효능 및 먹는시간

 일본 전통음식중에 하나인 낫토는 만드는 과정이 청국장과 비슷하지만 청국장은 간을해서 빻아서 뭉쳐 보관하고 낫토는 발효과 완료된것을 밥에 얹어 먹는게 특징입니다. 또한 만드는 콩 종류에서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에서도 낫토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청국장을 만드는 업체에서 낫토도 같이 생산하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이에 대해 해설합니다.
-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
낫토는 여성이 필요로 이소플라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여성호르몬의 특성을 닮은 대두 이소플라본은 신진대사를 좋게하고, 머리카락이나 손톱에 탄력을 주며, 동맥경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낫토에는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낫토성분중에서 기대받고 있는게 키나제[또는 낫토키나제]성분입니다. 키나제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혈전예방과 혈액순환 촉진에 효과가 있습니다. 섭취를 귄장하는 사람은 성장기 어린이와 불규칙한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이 있는데요.
이외 체중감량을 하는분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섭취해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낫토에 포함된 비타민K2는 지혈작용이 있어 칼슘을 뼈에 붙이는 작용이 있습니다. 낫토균은 냉동해도 죽지않고 영양손실이 적기 때문에 냉동보관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 낫토를 먹는 타이밍은 언제가 좋을까?
낫토를 먹는 타이밍은 언제가 좋을까?라고 하면 밤에 섭취하는게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키나제의 활성화시간은 식후 4-8시간인데요. 혈전은 수면중에 일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낫토를 저녁에 먹는것이 좋을거라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