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룩조릿대 성분 및 효과

- 얼룩조릿대는 고산에서 자라는 벼과 식물입니다. 고산에서 사는 주민들을 잎의 부드러운 것을 이용해 옛날부터 포장 재료로 이용되었습니다.
이유라면 발포링과 벤조산 같은 방부효과가 있는 성분이 있어 쉽게 상하지 않기 때문에 휴대용 식량을 싸는데 사용되었지요. 좋은 성분도 많아 민간약으로 널리 이용되었으며 옛날에는 피부병과 위의 치료에도 얼룩조릿대가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 얼룩 조릿대의 성분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항균 효과가 있는 엽록소, 얼룩 조릿대 다당체라고 불리는 것으로 방부 효과, 항균 효과 등이 있는 발포링, 벤조산, 칼슘, 리그닌, 비타민 C, 비타민 K, 비타민 B군 등이 있습니다.
- 얼룩 조릿대의 효능
얼룩 조릿대에 포함된 발포링이라는 성분으로 방부 효과가 있는데요,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도 합니다. 그 외 다수의 미네랄, 비타민 B군·비타민 C, 비타민 K, 플라보노이드, 엽록소, 필수 아미노산, 섬유질 등 각종 유효 성분을 골고루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B군은 에너지 공급에 필요한 성분으로 피로히복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C와 K는 항산화작용을 하기 때문에 노화예방 및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그 외 섬유질은 변을 잘보게 도와주며 클로로필도 많이 포함되어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거나 빈혈 개선, 정장 작용, 항암 작용 등 많은 효용이 있다고 합니다. 지혈 작용, 뼈의 강화 등의 효능이 있어 최근에는 얼룩조릿대를 건강 기능 식품이나 차로 마시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누나 치약등과 같은 형태로 수많은 상품이 있는 식물이기도 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