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합치기 프로그램 간단한 방법

 사무직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PDF파일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PPT 발표를 하거나 자료를 제출하기위해 간혹 여러개의 파일을 하나로 통합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보통 PDF파일을 저장하는 방식은 많지만 pdf 합치기 프로그램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외국에서는 "PDF File merge"라고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간단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이에 소개하고자 합니다. 설치 프로그램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방법.1 nPDF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
 국내 모 프로그래머가 개발한 국산 소프트웨어입니다. 오래전부터 아는 분들은 애용하는 프로그램이죠. 하지만 32bit 운영체제까지 지원되고, 64bit 운영체제에서 설치시 동작은 되지만 창크기와 버튼 배치가 이상하던지 하는 버그가 있습니다. 따라서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권장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1] PDF 파일 합치기를 선택한다.

  [2] 다음을 누른다

  [3] PDF 파일 추가를 누른다. 그리고 합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다.

  [4] 저장을 누르고 저장할 경로를 지정한다.
위와 같은 순서대로 하면 쉽게 PDF파일을 병합 가능합니다.
방법.2 PDF Merge Tool
 다음으로 소개할 프로그램은 PDF Merge Tool입니다. 이 프로그램도 nPDF와 유사하게 동작되며 정말 간단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순서가 파일 추가 => 병합으로 끝나는 순서입니다. 오픈소스이며 프로그램 소개에서도 간단함을 장점으로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64bit 운영체제에서도 잘 동작 되네요.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ADD]버튼를 눌러서 합칠 PDF파일을 선택한다.

[2] [Merge!]버튼을 눌러 병합한다.

 여기까지의 방법은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방법이였습니다. 무료이고 인터넷이 연결이 끊어진 상태에서도 사용가능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장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는 99.9%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죠? 인터넷이 계속 연결되어 있다면 웹사이트를 연동하여 사용하는 PDF 합치기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방법3에서 소개드릴 방법은 인터넷 사이트를 경유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방법.3 PDF Merge Beta
 PDF Merge Beta 사이트는 외국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는 사이트이며, 위의 사이트로 접속하면 간단하게 버튼이 4개 있습니다. 파일을 추가 할떄 드래그 앤 드롭, 구글드라이브에서 추가, 내컴퓨터에서 추가 등 3가지 방법으로 사용하는데요. 가장 간단한 방법이 드래그 앤 드롭입니다. 병합할 파일을 선택해서 옮기기만 하면 됩니다. 병합할 파일 순서 변경이 안될 것 같지만 클릭해서 옮기기만 하면 순서가 변경됩니다.
[1] 병합할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을 하거나, 구글 드라이브 또는 내컴퓨터에서 파일을 불러오는 방법을 사용해 PDF파일을 선택한다. 그 다음 파일 순서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지정한다.
[2] [Merge!]버튼을 눌러 병합한다.
어때요.. 참 쉽죠? 마지막으로 직장인 분들이 pdf 합치기 프로그램을 사용할때는 대외비 문서 또는 기밀 문서가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요즘에는 웹사이트에서 "PDF 파일 병합합니다" 라고 기재 해놓고, 정작 PDF 파일을 빼가는 파밍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되도록이면 오프라인에서 사람들이 자주 쓰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회사의 문서는 보안이 생명 아니겠습니까? 조심해서 나쁠건 없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