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욕탕에서 목욕하는 꿈 상징성

사람들이 안정을 취하고 몸과 마음을 깨끗이 하는 곳, 목욕탕입니다. 피곤한 일상에 시원한 물줄기가 몸에 부딪치면 시원한 느낌과 상쾌한 느낌을 가질 수 있죠. 만일 잠을 자는데 목욕탕에서 목욕하는 꿈을 꿨다면 어떤 해몽이 있을까요?
 음...목욕을 한다고 하면 물이 빠질 수 없죠. 물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자원이며 없어서는 안될 물질입니다. 하지만 물에 빠지면 질식사할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하기도 합니다. 
꿈에서는 물을 재물에 비유하여 얘기하곤 하는데요. 물이 넘치면 '재물이 넘친다'라는 의미로 보고, 적은 양의 물은 '재물이나 재산이 소소하게 있다'라고 봅니다. 따라서 목욕하는 행동에서는 물이 곁에 있으므로 좋은 의미의 꿈으로 바라보게 되죠.
그럼 목욕탕에서 목욕하는 꿈은 어떤 의미를 가질까요? 위에서 말했듯이 목욕을 하게 되면 '재물' 또는 '성취'와 연관이 있으며, 자신이 하는 사업이나 업무에 대해서 만족할 만 할 성취감을 가지거나 재물이 들어온다는 의미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일 꿈에서 물을 만난다면 물에 빠지지는 마시고, 목욕을 하는 행동을 하면 길몽이므로 하루 동안 가벼운 마음으로 지내실 수 있을 거라 봅니다.
 이외의 유사한 꿈들을 보면 탕 물을 몸에 끼얹으면 문제가 있던 게 빠른시일내에 해소가 되며, 사업 추진 속도가 빨라진다는 의미가 되며, 저수지 또는 하천에서 목용을 하면 회사의 사업이 원할 히 진행된다는 의미가 됩니다.
 만일 학생이면 현재 직면한 문제가 빠른 시일내에 해결되며, 성취감을 느낀다는 의미가 되지요. 하여튼 꿈은 꿈일 뿐...현재의 자신이 어떤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봅니다. 목욕탕에서 목욕하는 꿈도 그렇죠. 오늘 하루도 자신감을 가지고 활기찬 생활을 시작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