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는 겉모습도 아름답지만 로즈오일은 특히 여성에데 좋은데요. 로즈오일효능으로 진정효과와 탈취효과,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로즈의 향기가 좋아 심신안정에 좋고 반신욕이나 샤워를 하고 난 후, 마사지로도 좋은 오일입니다. 이런 로즈오일 성분 및 주요 효과에 대해 몇가지 해설합니다.


- 로즈 오일의 주요 3 가지 효과
로즈 오일은 주요 효과로 탈취 효과, 진정 효과, 미용 효과가 있습니다.
1. 탈취 효과
 로즈오일 성분으로 장미의 향기를 나게하는 게라니올 등의 향기 성분이 체내에 흡수 된 땀과 함께 몸 밖으로 나올때 향기가 불쾌한 냄새를 지우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게라니올 성분외에도 장미에는 수백 가지의 향기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주요 성분은 citronellol, linalool, , eugenol, Citral 등이 있습니다.
2. 진정 효과
많은 스트레스를 가지면 뇌의 기능은 균형을 잃은 정보 전달이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이것이 "뇌의 피로"입니다.이 상태에 빠지면 몸의 지령도 흐트러지고 트러블이 발생합니다. 로즈 향기는 스트레스와 긴장을 누그러뜨리고 마음을 편안하게 합니다. 싫은 일이 있을 때나 초조할 때는 로즈 향기가 심신을 안정시고 진정효과가 있습니다.
3. 미용 효과
 로즈오일 성분중에 게라니올은 여성 호르몬과 관련된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콜라겐의 양이 증가하고 피부와 손톱, 머리카락의 상태가 좋아지며 피부 미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기타 효과
그 외에도 항염증 작용, 식욕 증진, 건위 효과, 변비 예방, 면역력 향상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여성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액 순환과 여성 호르몬은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로즈 오일은 혈액순환을 좋게하므로 오한이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까지 로즈오일 성분 및 주요 효과에 대해 해설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