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효과 주요 세가지

오늘은 블루베리효과 세가지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블루 베리는 예로부터 먹어 온 과일입니다. 당시는 과일의 영양분과 기능이 알려져 있던 것은 아니었지만 블루 베리의 과일을 섭취하면 질병을 예방하고 피로를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민간요법으로 원주민사이에서 전해내려왔습니다. 또한 원주민들은 겨울 동안 건조된 베리를 먹고 비타민C 결핍증 인 괴혈병을 방지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블루베리효과를 가진 과일은 이 작은 열매 안에는 많은 영양소들이 즐비합니다.
- 시각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
블루 베리가 눈에 좋다는 연구되게 된 계기는 제 2 차 세계 대전 중에 일어난 한 사건입니다. 블루 베리 잼을 좋아하며 매일 다량으로 먹는 영국 공군의 조종사가 야간 비행작전이나 새벽 공격시 희미한 불 빛속에서도 작전을 성공시키는 것에 착안해 이탈리아와 프랑스에서 블루베리효과에 대한 연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블루베리에 있는 안토시아닌이 로돕신의 재합성을 돕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줄여준주며 블루 베리에는 15가지의 안토시아닌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블루 베리에는 비타민 A 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부와 눈, 코와 목 등의 점막을 보호하거나 눈의 망막을 튼튼하게하고 야맹증을 예방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과
체내에 만들어진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은 항산화 작용이라고합니다. 최근 사회에서 문제가 되고있는 암이나 뇌졸중 등 생활 습관병의 발병은 활성 산소가 크게 관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활성 산소는 자외선, 흡연, 스트레스 등으로 체내에 발생하여 세포나 혈관 등 인체의 다양한 곳에 피해를 줍니다.
 또한 활성 산소는 생활 습관병뿐만 아니라 인체의 노화와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블루 베리에 포함 된 안토시아닌은 폴리 페놀의 일종으로 항산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생활 습관병 예방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다양한 야채와 과일의 항산화 력을 측정 한 결과, 블루 베리가 가지는 항산화 능력은 비교적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그 외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안토시아닌과 같이 노화 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컨디션을 정돈하는 블루베리효과
야채와 과일에는 비타민 미네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루 베리 과일에서 특징적인 것은 미네랄의 일종인 아연 · 망간입니다. 이 두 성분이 다른 과일에 비해 특히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연은 살기 위해 필수적인 효소의 재료가되기도 세포재생을 촉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하고 있습니다. 또한 망간은 다른 미네랄과 협력하여 뼈를 튼튼하게하는 작용과 활성 산소를 제거하기 위해 작동합니다. 그리고 양은 많지 않지만 블루 베리는 열에 약한 비타민 C 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루 베리는 생으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영양분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