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 영양성분 및 기본정보는 무엇일까?

전세계적으로 넓게 사랑받고 있는 녹즙이지만 거기에는 다양한 원료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케일 영양성분과 특징 효과적인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녹즙에 포함되는 원재료는 상품에 의해 다릅니다만 다양한 상품에 애용되고 있는 것이 케일입니다. 녹황색 야채의 임금님이라고도 불리는 케일의 특징과 영양소 효과적인 섭취 방법은 무엇일까요?


- 케일은 어떤 야채인가?
케일의 원종은 유럽에 있어 넓고 지중해 연안에 분포하고 있었습니다. 케일은 유채과 유채속(높이:1~2 m)의 식물로 강한 생명력을 가진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품종개량 되어 많은 야채의 뿌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나 브로콜리 양배추 무 등이 케일의 잎이나 줄기 꽃봉오리등을 품종 개량해 만들어진 야채입니다.
- 케일에 포함되는 영양소
 케일은 다른 야채와 비교해도 영양가가 높은 야채입니다. 이하에 특히 주목해야 할 성분과 그 특징을 소개합니다.


a. 비타민류
 케일에게는 많은 비타민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은 동맥 경화, 노화 방지, 생활 습관병 등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해 신체의 산화를 막어줍니다.


b. 비타민 C
 미용 드링크나 부록 등의에서도 친숙한 비타민 C는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부터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또 콜라겐의 생성에도 빠뜨릴 수 없는 영양소입니다. 그리고 몸의 저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감기에 걸리면 비타민 C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c. 비타민 E
 콜라겐 섬유를 파괴해 버리는 활성 산소로부터 피부를 지켜 혈행을 재촉해 탄력이나 윤기를 주는 것으로부터 별명 '회춘의 비타민'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비타민 E가 부족하면 노화가 진행해 갱년기 장애의 리스크가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하는 것으로 보다 높은 항산화 작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d. 베타-카로텐(비타민 A)
 β-카로텐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서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바뀝니다. 비타민 A는 피부나 점막을 지키는 비타민입니다. 또 NMF(천연 보습 인자)의 생성을 재촉해 피부의 건조를 막는 것 외 강한 항산화 작용도 갖추고 있습니다. 구내염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e. 엽산
 케일에게는 엽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엽산에는 세포의 생산이나 재생을 돕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태아의 성장에 매우 중요한 성분입니다. 그 때문에 임산부에게도 추천입니다. 또 엽산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녹즙에서의 섭취가 최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f. 르테인
주로 녹색의 야채에 있는 색소의 하나입니다. PC나 스맛폰 LED로부터 발해지는 블루 라이트는 눈에 악영향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르테인에는 청색빛을 흡수해 눈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g. 칼슘
 칼슘이라고 말하면 우선 우유나 생선이 연상되지만 케일에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신체에의 흡수가 좋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유에 포함되는 칼슘은 100g중 110mg이지만 그에 대한 케일은 220mg와 우유를 훨씬 웃돌고 있습니다.
h. 멜라토닌
멜라토닌은 수면을 재촉하기 위해 뇌로부터 분비되는 호르몬이지만 이것은 연령과 함께 감소한다고 합니다. 케일에게는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섭취하는 것으로보다 질이 좋은 수면을 취하는 것이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신체에 좋은 성분과 영양소가 풍부한 케일은 야채의 임금님으로 불리기에 어울린 야채입니다. 케일은 많은의 녹즙에 들어가 있으므로 꼭 마셔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