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산은 몸을 만드는 근원이되는 세포에 존재하며, 새로운 세포를 만들어내는 데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또한 세포 핵 속에 존재하는 생물 생존을위한 유전 정보를 가지고있는 DNA 와 생물의 세포 중요한 재료 인 단백질 을 만들어내는 기능을 가진 RNA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핵산 효능으로는 뇌의 기능을 개선하고 머리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인간의 몸은 약 60조개의 세포가 존재하는데 다양한 생명 활동의 근원이되는 세포의 물질은 세포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단백질과 핵산입니다. 이번엔 이 핵산 효능과 작용에 대해 소개합니다. 
핵산의 작용은 무엇일까? 
핵산은 DNA와 RNA의 두 가지로 대별되어 그 기능은 각각 다릅니다. DNA는 세포 하나 하나에 존재하는 세포 핵이라고하는 세포의 유전자 정보의 저장 및 전송을 할 부분에 존재하는 단백질 생성을위한 아미노산의 조합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RNA는 주로 세포질에 존재 DNA의 정보에 따라 아미노산에서 단백질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즉, DNA는 유전자 정보를 가진 설계사이며, RNA는 그 정보에 따라 필요한 단백질을 만들어내는 목수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핵산의 작용으로 새로운 세포가 만들어지는 것으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핵산이 부족하면 세포의 환생 인 신진 대사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노화가 촉진되며, 쉽게 피로되어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핵산은 건강하고 젊은 몸을 유지하는 중요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 뇌의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 
뇌에 필요한 영양소 인 핵산 (RNA)을 충분히 보충하여 뇌 세포의 감소를 억제 해 뇌의 노화를 방지에 핵산 효능이 있습니다. 실제로 핵산 (RNA)이 많이 함유된 맥주 효모를 노인에게 먹게한 결과, 기억력이 늘어나고 치매가 회복했다는 결과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즉, 핵산 (RNA)를 공급함으로써 뇌가 활동하기위한 에너지가 늘어나면서 두뇌회전이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b. 머리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효과 
노화 현상의 하나인 백발, 탈모는 두피의 영양 상태와 큰 관계가 있습니다. 핵산은 모세포의 활동을 지배하고 있기 때문에 핵산이 부족하면 백발이나 탈모 등 모발의 노화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핵산이 세포재생 촉진하여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