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은 사람의 발을 보호해주며 외출 시 없어서는 안될 의류인데요. 구두같은경우 구두잃어버리는꿈은 길몽보다 흉몽에 가깝습니다. 보통 '신발' 또는 '구두'라는 상징성은 움직임이 많아지고 일이나 재물이 많아진다는 의미가 있는데, 구두나 신발을 잃어버리면 재물이나 일이 떠나거나 일의 어려움이 온다는 의미가 강합니다. 머..꿈은 꿈일 뿐이니 사람이 현재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느냐에 따라 다르다고 보네요.
a. 구두란?
 영어로는 Dress Shoes라고 부릅니다. 흔히 정장에 맞추어 신는 신발이며, 군대에서도 구두를 신기도 합니다. 가령 해군 정복을 입을 때 구두를 신죠. 머..해군 정복은 흔히 휴가 나갈 때만 입기 때문에 구두는 그리 많이 신지 않습니다. 단 본부에 근무하는 병은 제외합니다. 하하~;  구두는 필자가 알기론 한문명이 없는 걸로 압니다. 
왜냐하면 처음 구두를 신었던게 서양[유럽]권에서부터였고, '구두'라는 단어의 어원을 찾기 어렵습니다. 머..개화기때 생겨난 신조어라고 봐야 되나??그렇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구두를 일본어에서 왔다고 합니다. 음..일본어로 신발은 구츠[靴(Kutsu)]라고 부르는데, 구츠가 구두로 변했다고 하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구츠에서 '츠'가 어떻게 '두'로 변할 수 있느냐라는 의견도 있지요. 구두의 어원이 어디냐?라고 하면 찾기 어려운게 구두 인 것 같네요.
b. 구두잃어버리는꿈은 흉몽일까?길몽일까?
 구두는 길몽으로 보는데 만일 구두가 없어진다면 길몽의 반대가 되겠죠. 즉, 흉몽이 됩니다. 일의 문제가 생기거나 이성과의 교제에는 사소한 다툼이 큰 다툼으로 번질 수 있다는 의미가 되기도 합니다. 이건 두 짝을 잃어 버렸을 때이며 한 짝을 잃어 버렸을 때는 '이성과의 헤어짐'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꿈은 과거를 보는 거울이기에 흉몽이라도 현재를 어떻게 잘 대처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거라 봅니다. 그리고 반대로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대처할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거라 생각할 수 도 있기에 이런 점에서 '길몽'이라고 봐도 무방하겠지요.  사람의 마음에 따라 달라지는 게 길몽과 흉몽인 것 같군요.
c. 이와 관련된 꿈은 무엇이 있을까?
 머..길몽으로 보면 지인이나 친구에게 본인에게 신발[또는 구두]을 선물하는 꿈은 문제를 직면 했을 시 귀인의 도움을 받게 된다는 꿈이며, 새 구두를 사는 꿈은 근래에 재물이 쌓인다는 해몽이 됩니다. 주로 구두가 몸에 붙어있거나 얻는 경우 길몽으로 보는 시각이 많습니다. 또한 보는 것도 길몽으로 보죠. 
가령 구두가 유리처럼 반짝거리는 것을 봤다면 본인이 직면한 문제를 술술 해결해나가고 기분이 좋아진다는 해몽이 되죠. 꿈은 '과거를 보는 거울'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몽은 해몽이고 본인의 마음가짐이 어떠한가에 따라 하루의 행동이 달라진다고 생각되네요. 오늘도 즐겁고 보람찬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