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츠클로 효능 및 주의사항

오늘은 캣츠클로 효능 및 주의사항에 대해 해설합니다. 캣츠클로는 관절염의 통증에 듣는 페루의 약초예요. 페루의 원주민 사이에서는 수백년 동안 나무 껍질을 벗기고 달이고 차처럼 마시는 습관이 있습니다. 캣츠클로는 남미 원산으로, 담쟁이 덩굴의 부분에 고양이의 발톱에 비슷한 가시가 있기 때문 "Cat's Claw"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1헥타르에 불과 2,3개밖에 자라지 않는다고 생각될 토지의 영양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그만큼 이 식물의 영양분의 높이가 평가되고 있습니다.
- 캣츠클로의 유효성분은?
캣츠클로는 토지에 포함되는 영양분을 피우 다하기 때문에 1헥타르의 토지에 몇개밖에 성장하지 못할 정도고, 대신 높고 영양가를 가진 식물입니다.그 유효 성분은 뿌리나 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엑스에 포함되는 알칼로이드에서 그간의 연구에서 적어도 6종류의 알칼로이드를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캣츠클로 효능은 무엇일까?
페루 원주민들은 요리를 만들면서 숯에서 식재를 굽어 음식에 대한 숯이나 연기 등의 타르에 포함된 발암성 물질을 상시 먹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암에 걸리는 사람이 없어 고양이 쿠로의 면역력, 항염 작용이 주목 받게 되었습니다.
캣츠클로에 포함된 유효 성분은 껍질에 포함되는 알칼로이드입니다. 알칼로이드에는 체내의 면역 조직을 자극하여 몸의 저항력을 높이고 자연 치유력을 활성화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 체내와 상처의 염증을 억제하거나 진통 효과가 있습니다. 이외 항염증 작용이 있는 키노빅산과 항균 효과가 있는 디히드록시 벤조산, 카테킨 등의 유효 성분이 생활 습관병을 비롯한 온갖 병의 원인으로 불리는 활성 산소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 후 더 연구가 진행되어 뛰어난 진통 작용뿐 아니라 류머티즘이나 난치병에 효과를 인정 받아 1994년에는 WHO(세계 보건 기구)이 캣츠 클로를 공식 약용 식물로서 인정하는 등 세계적으로 인정된 약초입니다. 다만 고양이 쿠로에는 여성 호르몬을 조절하는 작용도 있으므로 임산부는 사용을 금해야합니다.여기까지 캣츠클로 효능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어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