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바잎 폴리페놀 특징 및 효과

 구아바는 열대나 아열대에 생식 하고 있는 식물로 과실을 먹거나 잎을 차로 마시거나 합니다. 비타민 C나 비타민 E, β-카로틴, 폴리페놀이 풍부해 미용과 건강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구아바잎 폴리페놀의 체내에서의 기능이나 효과에 대해 해설합니다.
- 독특한 폴리페놀
구아바잎 폴리페놀은 구아바의 잎에 포함되어 있는 특유의 폴리페놀입니다. 장내에서의 당의 흡수를 완만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할 수가 있습니다.

 폴리페놀에는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어 자외선이나 피로 등의 영향으로 체내에 증가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이전부터 미용과 건강을 위한 보조제 등으로 이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구아바잎 폴리페놀은 보통 폴리페놀과 조금 다른 기능을 합니다. 당질을 분해하는 α-아미라제, 마르타제, 스크라제 등의 소화 효소의 기능을 약하게 합니다.

 탄수화물이나 당분이 많은 음식이 체내에 들어가면 전분으로 변화합니다. 소장에 보내진 전분은 소화 효소에 의해 당질에 분해되어 혈액중에 흡수됩니다. 혈액중에 있는 당질은 인슐린에 의해 세포까지 옮겨져 에너지에 변환됩니다.

 그러나 체내에 들어 온 당질이 많으면 모두를 에너지로서 사용할 수 있지 않고 지방으로서 저축하는 일이 됩니다. 저축하는 지방의 양이 증가하면 비만이 되어 버립니다.
- 살찌지 않는 신체를 만든다
구아바잎 폴리페놀은 장내에서 전분이 당질에 변화하는 과정에서 소화 효소를 약하게해 흡수되는 당질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혈당치가 낮으면 인슐린의 분비도 줄어들어 지방이 연소하기 쉬워집니다. 혈액중에 인슐린이 있는 동안은 지방을 연소할 수 없습니다.
 밥이나 과자 등의 탄수화물을 먹을 때 구아바잎 폴리페놀을 함께 섭취하면 흡수되는 당질이 적게 되어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할 수가 있고 지방을 저축하지 않아 살찌지 않는 신체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