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추 칼로리 낮은데 영양 만점! 좋은 기능은?

배추는 척척해서 씹는 맛도 좋은데요. 자연스러운 맛인 것으로 다양한 식품 재료와의 궁합도 발군입니다. 배추 칼로리는 100g당 14kcal와 매우 낮고 건강식품으로 좋습니다. 배추와 돼지고기의 궁합도 좋은데요. 돼지고기에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 B1는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고 배추에 포함되는 비타민 C는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이 있으므로 스태미너의 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배추의 새로운 매력을 충분히 소개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 배추에 포함되는 영양과 효과란?
* 감기 예방 및 고운 피부 만들기
피부의 건조를 막거나 여드름을 예방하는 비타민 A나 미백을 재촉하거나 주름이나 얼룩을 막는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배추에는 몸에 가득찬 불필요한 열을 없애는 기능이 있고 비타민 C에는 감기의 예방 효과도 있으므로 감기의 초기 증상이 있는 분에게 추천입니다
* 변비를 개선 및 항암작용이 있다
글루코시놀레이트라고 하는 물질에는 발암 물질의 기능을 억제하는 효소를 활성화 하는 작용이 있기때문에 항암의 예방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변비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배추 칼로리도 적으니 여러모로 도움이 되겠죠.
* 숙취 해소 및 붓기 개선
글루코시놀레이트는 간장을 해독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숙취의 해소를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칼륨은 체내에 있는 여분의 수분을 배출시키는 기능을 하고 있기 때문에 얼굴이나 다리 붓기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줍니다.
- 안전하게 먹는 방법??
 제철이 아닌 봄부터 가을 수확하는 것은 농약을 사용하지않은한 깨끗한 상태에 재배가 어렵습니다. 농약은 외부 잎에 남아있기 쉬우므로 1장은 버리고 손질하는게 좋아요. 또한 흐르는 물에 씻으면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배추에 잘 보이는 검은 반점은 영양이 과다가 된 세포에 나타나는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어떤곳에서는 질소가 과다하면 생기는 증상이라고도 하는데요. 주로 고랭지 재배를 하는곳에서 많이 나타난다고 하네요. 따라서 몸에 해로운건 아니니 걱정은 덜어두셔도 될것 같아요. 여기까지 배추 칼로리 및 배추의 좋은 기능에 대해 알아봤어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