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리플라워 효능 및 영양성분

오늘은 콜리플라워 효능 및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봅시다. 여러분은 평상시 식생활에 콜리플라워를 어느 정도 먹고 있습니까? 어느 쪽인가 하면 콜리플라워보다는 닮아 있는 브로콜리일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나 흰 꽃봉오리를 가진 콜리플라워에도 우리에게 있어 좋은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콜리플라워 효능과 영양성분에 대해 소개합니다.


- 콜리플라워의 영양과 효과는?
* 면역력을 업 시키는 효과
면역력을 높이는 대표적인 영양소는 비타민 A이지만. 실은 비타민 C에도 면역력을 높이는 기능이 있어 감기를 예방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콜리플라워에도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는데 특히 콜리플라워의 비타민 C는 열에 강한 특장이 있습니다. 또한 꽃봉오리의 부분보다 줄기의 부분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고운 피부 효과
한층 더 비타민 C는 면역력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얼룩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투명감이 있는 피부로 이끕니다.
* 스트레스를 완화시킨다
비타민 C는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아드레날린의 생성에도 관여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몸이 스트레스에 노출되면 아드레날린을 생성하기 때문에 비타민 C가 대량으로 소비됩니다. 그 때문에 충분한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으로 스트레스의 완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생활 습관병의 예방
콜리플라워에는 MATS이라고 하는 특유의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항산화력은 뇌졸중이나 심장병의 원인이 되는 동맥 경화나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는 피토스테롤나 콜리플라워의 매움 성분인 아리르이소치오시아네이트 등이 있어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데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 콜리플라워 브로콜리 차이, 무엇이 다른 거야?
형태가 비슷한 콜리플라워와 브로콜리. 색 이외에 무엇이 다른 것일까요? 콜리플라워와 브로콜리는 어느쪽이나 양배추와 같은 유채과의 야채입니다. 원래 야생으로 있던 양배추의 꽃과 꽃봉오리의 부분이 커진 것을 브로콜리이며 브로콜리가 품종 개량 된 것이 콜리플라워입니다. 
비타민 C에 한정하고 말하면 브로콜리가 많습니다만 데치는 것에 의해 손실이 크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데친 콜리플라워와는 큰 차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콜리플라워 효능에 대해 알아봤어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