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막염 종류 주요 4가지

결막염이라고 하는 병에는 몇개의 결막염 종류가 있어, 각각의 타입에 의해 증상이나 치료 방법도 다릅니다. 결막염의 대표적인 것으로 바이러스성 결막염, 세균성 결막염,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들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성 결막염
바이러스성 결막염은 바이러스가 감염하는 것에 의해 일어나는 결막염으로 결막을 포함한 눈 전체의 충혈, 눈곱이 많이 나오거나 눈꺼풀이 붓고, 눈의 아픔이나 이물감이 있다고 하는 증상을 가지는 눈병입니다. 결막염 종류중에 바이러스성 결막염의 경우 주위의 사람에게 감염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세균성 결막염
 세균성 결막염은 몸에 존재하고 있는 세균이 감염해 일어나는 결막염으로 증상으로서는 점성이 있는 눈곱이 많이나와 백안이 충혈되는데 항생 물질의 점안약을 제대로 사용해 치료하면 몇일이내로 낫습니다. 감염할 가능성은 낮습니다만 저항력의 낮은 유아나 고령자는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알레르기성 결막염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진드기나 곰팡이, 동물의 털이나 비듬, 화분 등의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 물질의 영향으로 면역 기능이 과잉 반응해 일어나는 결막염입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의 증상으로서는 눈의 충혈, 눈의 가려움, 눈곱이 나오는 등의 증상을 가집니다.
- 포도막염에 의한 눈의 충혈
 눈의 충혈에는 포도막염이라고 하는 병이 원인으로 일어나는 케이스도 있어 이 경우에는 눈의 충혈 뿐만이 아니라 안통이나 빛에 대해서 민감하게 되어 눈부심,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포도막이라고 하는 것은 홍채·모양체·맥락막의 총칭으로 그 부분에 염증이 일어나면 위와 같은 증상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결막염 종류에 대해 알아봤어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