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질에좋은음식 타우린과 크루크민

이 간질에좋은음식 및 식품 재료로서는 울금이 유명하지만 그외에도 참깨나 돼지고기·닭고기·쇠고기 등도 간세포를 활성화 해 주고 간장을 튼튼하게 하는 식품으로서 말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식물 섬유에는 지방질이나 당질의 흡수를 억제해 간장에 지방을 너무 쌓이지 않도록 하는 기능도 있는 것으로부터 식물 섬유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는 야채나 해조류를 적극적으로 섭취하여 지방간의 예방하는것도 좋은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간질에좋은음식에 대해 몇가지 소개합니다.


- 간장의 기능을 높이는 타우린
 간장에 좋은 음식·식품 재료에는 울금이나 참깨등을 들 수 있지만 그 외에도 어패류, 특히 굴 같은 조개류나 오징어, 낙지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타우린이라고 하는 성분에도 간기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타우린에는 신체를 정상적인 상태에 되돌리려고 하는 기능이 있어 구체적으로는 혈압이나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거나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간세포의 재생을 도모해 간장의 기능을 높이는 효과를 많이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타우린이 알코올의 분해를 촉진해 간장에 부담을 경감
 알코올의 과잉 섭취는 간염을 시작해 간장의 기능 저하를 부르는 큰 요인이 되고 있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타우린에는 효소의 기능을 돕는 기능도 있는 것으로부터, 알코올의 분해를 재촉해 간장의 부담을 경감하는 작용이 있는 일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술이 과음하는 것을 습관화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간은 통증이 없습니다. 염증이 있다는건 그만큼 많이 망가졌다는 의미이므로 약물을 의지하여 술을 계속 마시는건 피하는게 좋습니다.
- 울금의 크루크민이 간장 기능을 향상
 울금이라는 식물이 간장에 좋은 식품인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그것은 울금에 포함되어 있는 크루크민라고 하는 성분의 효능에 의해서입니다. 크루크민에는 담즙의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 간장의 세포가 활발하게 일하는 것으로 간기능이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술을 마셨을 때에 알코올은 체내에서 아세트아르데히트라고 하는 유해 물질이 발생합니다만, 크루크민이 이 아세트아르데히트의 분해를 촉진해 준다고 합니다.
- 참깨 리그난이 간장의 기능을 유지·향상
 간장이라고 하는 장기는 체내에서도 활성 산소가 발생하기 쉬운 부분이기도한데요.  그 때문에 간세포가 데미지를 받게 되는데 간질에좋은음식중 참깨에 포함되어 있는 리그난이라고 하는 성분은 뛰어난 항산화 작용이 있어, 체내에서 세포를 잔뜩 녹슬게 하는 활성 산소를 줄이는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간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매우 높다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