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 올리고당 종류에는 프럭트 올리고당,키시로올리고당, 대두 올리고당, 갈릭토 올리고당...등 여러가지가 있으며 각각의 올리고당에 의해 효능이나 효과를 시작으로 특징이나 기능에 의한 기능성은 얼마 안되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올리고당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소장 따위로 흡수되어 버리는 소화성과 소화되지 않고 대장까지 닿는 난소화성의 올리고당이 있습니다. 건강이나 미용의 면에서 주목을 끌고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 정장 작용이 있어 장 안쪽 고리경계를 정돈하는 효과가 있는 난소화성의 올리고당입니다. 이번에는 올리고당 종류에 대해 알아봅시다.


-대표적인 올리고당
a. 프락토 올리고당[난소화성]
우엉이나 양파 따위의 야채에 포함되어 있는 당으로 순한 달콤함이 특징입니다. 선인균을 증식 시켜 장 안쪽 고리경계를 정돈하는 것 외, 미네랄의 흡수 촉진, 뼈밀도의 저하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b. 이소말토 올리고당[소화성]
열이나 산에 대해서 지극히 강한 성질이며, 충치에 걸리기 어려운 특징이 있습니다. 비피더스균이나 유산균 등 유용균을 활성화시켜 장 안쪽 고리경계를 양호하게 유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c. 갈릭토 올리고당[난소화성]
갈릭토 올리고당은 모유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올리고당으로 상쾌한 단맛을 특징으로 해 건강식품에서는 유당(락토스)을 원료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장내의 비피더스균의 증식을 촉진시키고 단백질의 소화 흡수를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d.키시로 올리고당[난소화성]
식물 섬유를 특별한 효소로 분해해 만들어진 올리고당으로, 소량에서도 계속해 섭취하면 비피더스균의 육성을 촉진해 장 안쪽 고리경계를 개선하는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d. 대두 올리고당[소화성]
대두 올리고당는 천연의 대두를 기초로 분리·정제 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장내의 비피더스균을 증가 촉진시켜, 정장 작용에 의해 변통을 개선하거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e. 유과올리고당[난소화성]
다음 올리고당 종류로 유과올리고당는 락토크로스라고도 불려지며 천연의 사탕수수에 포함되는 자당과 우유에 포함되는 유당을 원료로해 만들어진 올리고당입니다. 설탕에 가까운 자연의 감미가 특징으로 난소화성으로 높은 비피더스균 증식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f. 라피노스[난소화성]
 라피노스는 비트로부터 분리·정제 해 만들어지는 천연의 올리고당으로, 흡습성이 전혀 없는 특징이 있습니다. 장내균 개선·정장 작용이 있어, 면역력의 향상이나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